블로그를 꼭 해야 하는 이유 6가지

블로그를 꼭 해야 하는 이유 6가지

 

글 쓰는 능력 향상

블로그를 꼭 해야 하는 이유 6가지 - 글 쓰는 능력 향상 이미지

인간이 하는 모든 일들은 생각에서 태어나 말과 글로 표현되어 시작된다.

우리가 생각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이 언어는 굉장히 중요하고,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삶을 완전히 뒤바꿀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실, 글보다 말을 사용하는 일이 훨씬 많기 때문에, 말을 잘하는 게 글을 잘 쓰는 것 보다 더 중요하다. 하지만,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글부터 잘 쓸 줄 알아야 한다고 본다.

 

글을 잘 쓴다는 것은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해보면 알겠지만, 내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다.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글을 많이 읽어 봐야 하고, 많이 써봐야 하는데.

블로그는 글쓰기가 기본이라 자연스레 글도 많이 읽게 되고, 쓰는 법도 연습하게 되므로, 글 쓰는 능력을 키우는데 탁월하다.

 

 

지식이 깊어진다

Pasted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더 전문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글을 쓰고 싶은 욕구가 자연스레 생긴다. 이 때문에, 생각도 많이 하게 되고 자료도 더 많이 찾아보려고 노력하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거쳐 알지 못했던 정보를 습득하거나, 원래 알고 있던 지식이 여러 검토를 통해 더욱 단단하게 정립되어 그 분야의 지식이 한층 더 성장하게 된다.

 

 

 

나만의 정보 창고가 생긴다

Pasted 2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나만의 기록, 정보 창고가 생긴다는 것이다.

또한, 블로그는 사적인 기록과 공적인 기록 모두 작성할 수 있고, 직접 필기 하는 것 보다 타자로 훨씬 빠르게 글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 자료를 첨부함으로써, 직접 필기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발전된 형태의 기록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이렇게 내가 조사한 정보, 공부한 내용, 내 생각들을 필요할 때마다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이것이 곧 나의 자산이 되고 스펙이 될 수 있다.

 

 

 

인맥이 넓어진다

Pasted 3

블로그를 하다 보면 내가 쓴 글에 관심을 갖거나 공감을 해주는 사람이 생기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인터넷 상에서 소통하고, 만나며 자연스레 인맥이 생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고, 고정 방문자가 생긴다면 수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수익 창출

Pasted 4

블로그를 하다 보면 수익이 창출될 수 있다.

블로그의 수익은 다양한 형태로 창출되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광고 클릭으로 인한 수익, 네이버 블로그에 경우 체험단 같은 대외적인 혜택을 얻는 수익, 제품 링크를 달아 사람들이 그 제품을 사면 들어오는 수익 등이 있다.

 

하지만, 수익이 의미 있는 정도로 창출되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당장 수익을 기대하고 시작하면 금방 포기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가볍게 취미로 시작해서 즐겁게 운영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관심 있고, 즐거워하는 주제의 글들을 작성하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의 글들을, 질 좋은 콘텐츠들을 작성하다 보면, 자연스레 수익이 늘어날 것이다.

 

블로그 수익이 어느 정도 되는지, 언제까지 수익을 벌 수 있는 지를 굳이 따져보자면,

블로그에 따라 본업 만큼은 아니더라도 부차적인 수익으로 충분히 벌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포털 사이트)이 사라지지 않는 한,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구글의 경우, 질 좋은 콘텐츠는 상위 페이지에서 잘 내리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방문자 유입이 가능하다. 

지금은 유튜브가 대세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자료의 양도 유튜브 보다 압도적으로 많다. 

 

 

 

브랜딩

Pasted 5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게 된다면 결과적으로 나만의 브랜드가 생기는 것이다.

블로그를 통해 미리 팬을 만들어 놓으면 훗날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을 때, 제로에서 시작하지 않고 어느 정도의 팬 층을 가져서 남들보다 유리하게 사업을 시작할 수가 있다.

지금 당장 사업을 할 생각이 없더라도 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 블로그를 통해 책을 집필하거나, 강의를 하거나, 강연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사람들은 그렇게 될 줄 알고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이야기가 될지도 모른다.

 

 

 

정리하며,

현재 1인 기업과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플랫폼으로 유튜브와 각종 SNS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에 반해 블로그는 무분별한 광고로 인해 사람들에게 신뢰를 잃고 인식도 나빠졌지만, 그럼에도 블로그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블로그는 유튜브와 SNS플랫폼과는 성격이 완전히 다른 플랫폼이다. 플랫폼마다 각각의 매력이 있듯이 블로그도 블로그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영상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듯이 글을 선호하는 사람은 블로그를 이용하기 마련이다.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란 것이다. 장비를 갖추고, 영상을 촬영하거나 목소리를 내고, 편집을 해야 하는 유튜브에 비하면 블로그는 훨씬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굉장히 낮다.

 

그렇다면, 블로그를 시작하려면 뭐부터 해야 할까?

먼저, 블로그 플랫폼부터 선택해야 한다.

블로그도 플랫폼이 다양하며 장단점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그것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야 한다.

 

각 블로그 플랫폼에 대해서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 바란다. → 클릭

https://mryun31.com/%ea%b0%9c%ec%9d%b8%ec%9a%a9-%eb%b8%94%eb%a1%9c%ea%b7%b8-%ed%94%8c%eb%9e%ab%ed%8f%bc-%eb%b9%84%ea%b5%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남기기